휴스턴 바다 갤버스턴 (Galveston)

우리 지역 커뮤니티 페이스북에서

"휴스턴에서 수영할 할수 있는 비치를 추천해 주세요."라는 글이 올라왔다.

댓글들이 크게 2개 반반 나뉘었다.

Surfside Beach  V.S. Crystal Beach

지난번 글에 서프사이드 비치에 대해 썼으니, 오늘은 갤버스턴에 있는 크리스탈 비치에 대해 써 보고자 한다.

일단 텍사스에 사는 분들이, 바다를 보고자 할 때 이름이 있는 바닷가는 갤버스턴이다.

건축물들이 아기자기하고, 유원지 휴양지다운 맛이 있다.

"갤버스턴에 가면 뭐 할 수 있을까?"

갤버스턴에 오면 맛집 투어하고, 커피숍 MOD 커피 마시고, 낚시를 할 수 있으며, 배를 타고 섬으로 들어갈 수도 있다.

몇 군데 포인트를 찍어 보면....

1. Seawolf Park

100 Seawolf Park Blvd, Galveston, TX 77550

바다 구경하면서 놀 수 있는 공원이다. 낚시도 하고... 놀이터가 있어서 어린아이들 가기에 좋다.

2. Galveston Ferry Terminal (배 타고 섬 들어가기)

1000 Ferry Rd, Galveston, TX 77550

외지에서 손님들 오시면, 가족들과 같이 많이 가게 되는 곳이다. 세금으로 유지되기 때문에 무료다. 😍

배는 이렇게 자동차까지 태우고 들어간다. 배가 출발하면 차 밖으로 나와서 사진도 찍고, 석모도 들어가는 배처럼 갈매기 새우깡 쇼도 가능하다.
운이 좋으면 돌고래를 본다고 하는데, 5번 갈때마다 돌고래를 봤으니.... 돌고래는 상주하는 듯 하다.
배 타는 시간은 15분에서~ 20분 사이로 딱 적당하다. 그런데 문제는!!!
연휴나 주말에 가면 이 배를 탈때까지 1시간 넘게 기다려야 한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서 우리 가족은 평일에 가면 자주 배를 타고, 연휴에 가게 되면 페리 주차장에 차를 세워두고, 걸어서 배를 탄다. 그러면 대기 없이 배를 탈 수 있다. 단 자동차가 없으니 섬 구경은 못하고 바로 다시 배를 타고 돌아 오는 코스다.

배를 타고 가서 "섬"이라고 생각하게 되지만, 사실 이곳은 반도(Peninsula)다. 계속 차를 타고 쭈욱 들어가면 뉴올리언즈가 나온다.

3. USACE North Jetty (낚시 포인트)

804-800 The Jetty's, Port Bolivar, TX 77650

자동차를 타고 섬에 들어 갔다면 어디에서 낚시해야 할지 고민이 될 것이다.

여기가 긴 뚝방길이 있어서 낚시하기에 딱 좋다. 그런데 우리 가족은 한번도 뭐 잡아 본 적이 없다. 😰

재미있는 것은, 미국인들에게 "아시안=전문 낚시꾼"으로 인식된다는 것이다. 물고기를 잡으면 우리에게 와서 무슨 물고기인지 이름을 물어본다. ㅋㅋ

한마리도 못 잡지만, 경치가 좋아서 여기만 오면 마음이 탁 트이는 곳이다. 여름에는 게잡이가 잘 된다고 하는데, 닭고기를 양파망에 넣어 놓으면 게들이 와서 달라 붙는다고 한다. 물론 우리 가족은 이것도 성공해 본적이 없다. 하지만 베트남 사람들은 게들을 봇짐채 수확해 간다.

4. Crystal Beach (바다에서 수영하기)

Crystal Beach, Port Bolivar, Texas 77550

크리스탈 비치에 도착했을때, 울 집 아들이 한 말이 있다.

"There are a lot of 미역국!"

해조류가 많이 보이고 바닥에 껍데기가 깔려 있다.

물 수질은 이 정도... "크리스탈"이라는 이름에는 못 미친다. 그래도 갤버스턴 바닷가 중에서는 제일 깨끗해서 수영 가능한 곳이다. 우리나라로 치면 서해 바다 정도의 느낌??

평일에 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없고, 조용하다. 애들은 머드팩 놀이도 하고 신나게 논다.

*요약하자면....

Surfside Beach

비치 들어와서  주차

해변

모래 놀이 하기 적당

해조류와 조개껍데기 많음

주변

아무것도 없음

갤버스턴 식당과 커피숍 즐기기 가능

1) 바다에서 수영하기가 목적이라면---> 서프사이드 비치

2) 휴양지 분위기 내면서, 낚시도 하고, 월미도 놀이공원(Moody Gardens & Kemah Boardwalk) 즐기고 싶다면---> 갤버스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