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턴 한식 소공동 순두부 맛집 So Gong Dong Tofu House

휴스턴은 한식 종류별로 맛집 리스트가 있는 LA와 다르다. 😭

누가 휴스턴에 한국 식당을 물어보면 3초 고민하다가 "달라스로 가세요! "라고 대답하곤 했는데, 요즘은 휴스턴 한식당은 "소공동 순두부"로 대동단결된 느낌이다.

소공동 순두부는 2020년에 생겼으니 그리 역사가 길지 않은데, 휴스턴 한식당을 평정했다. 뉴욕 한식당 주방장 출신이라는 말을 들었는데, 검증할 수 없지만... 그래도 왠지 신뢰감을 준다. ^^;

So Gong Dong Tofu House

케이티(Katy)점
509 #A S. Mason Rd.
Katy, TX 77450

케이티에 있는 것이 1호점이고, 2호점이 휴스턴 H마트 근처에 오픈한다. 원래 진작 오픈했어야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내부 인테리어가 늦어 지고 있는 듯.

9875 Long Point Rd.
Houston, TX 77055

가격대는 순두부 $11달러에서 시작하고, 콤보 메뉴가 있어서 이것저것 골고루시켜 먹기에 좋다.


무엇을 시켜도 어느정도 퀄러티있는 음식이 반찬과 함께 차려진다. 오랜만에 먹어보는 솥뚜껑 누룽지도 보너스!!
반찬은 초딩입맛에는 딱 맞고 어른 입맛이면 좀 달달할 것 같다. 나는 초딩 입맛이라 합격!
특히 회자되고 있는 메뉴는 "냉면"---> 휴스턴에서 이런 면발을 보다니!! 감격의 맛이다.
나는 냉면 매니아라서, 맛없어도 주문하게 되는 메뉴가 냉면인데... 얇은 면발의 진수를 보여준다.
물냉면보다는 비빔냉면이 낫다. 그동안 휴스턴 함흥면옥을 사랑했었는데, 면발만큼은 여기가 한 수 위다.
순두부까지 싹싹 먹고 만족스럽게 식사했다. 이 정도면 한식 먹으러 달라스 안가도 될 듯~~

0 댓글